병원 블로그마케팅으로 신환을 만들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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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1회 작성일24-06-10 20:26본문
“블로그 마케팅하면 진짜 효과가 있나요?”
“혜윰은 왜 이렇게 블로그를 강조하나요?”
원장님과 상담하다보면 많이 듣는 이야기입니다.
아직 블로그라는 마케팅 채널의 특징에 대해서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블로그마케팅을 한다고 엉뚱한 대행사에 마케팅을 맡겼는데
별다른 전략없이 특정 몇몇 키워드 상위노출만 시켰던 업체를 만나다보니
실제 효과를 못보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병원 블로그마케팅!! 왜 블로그가 중요할까?”
최근 개원하신 원장님들은 대부분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실텐데요.
블로그가 중요한 이유는 비보험 환자가 병원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채널이기 때문입니다.
직접운영하시는 경우, 개설이나 운영에 별도의 비용이 들지도 않으며
제대로 운영한다면 비보험 신환창출에 가장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아파서 내원하는 보험환자들과 달리 비보험환자의 경우
병원을 선택하고 내원하는데까지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검색하고 비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 입장에서는 큰 치료를 받는 입장이니 정보 수집을 위해 조금이라도 더 노력하게 될겁니다.
병원의 위치나 내부 사진, 혹은 의료진 소개 등을 많이 볼테지만
블로그에서 이 병원은 어떤 진료를 잘하는 병원인지를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만약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 않다면 어떨까요?
큰 치료를 받으려고 정보를 얻고자 노력하는 환자들은 주변의 다른 병원에 다 뺏기고 계신 겁니다.
또한 환자의 입장에서는 본인들이 궁금해하는 정보가 오픈되지 않는 병원이라면
신뢰하기 어려운 곳이라는 생각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너무 강한 호객행위를 하는 것도 고객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테지만
호객행위를 전혀하지 않는 것도 고객입장에서는 접근하기 어려운 병원이 될겁니다.
이렇게 중요한 병원 블로그를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첫째, 병원의 장점을 어필하는 확실한 컨텐츠의 확보입니다.
주변의 다른 경쟁병원과 비교해서 우리병원만의 장점을 명확히 어필해야 합니다.
아무런 컨텐츠나 어필한다고하면 환자들은 이 병원이 뭘 잘하는 병원인지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팁을 하나 드린다면,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와 어필하고자 하는 컨텐츠가 일치되면 아주 좋을겁니다.
그러면 키워드에 따라 몇가지의 컨텐츠를 중복으로 어필할 수 있으니까요.
둘째는 이미지나 글의 퀄리티입니다.
환자들의 경우 이미지의 퀄리티로 병원의 분위기나 실력을 유추하기도 합니다.
양질의 컨텐츠를 예쁜 이미지로 홍보한다면 병원의 이미지도 개선시킬 수 있을겁니다.
퀄리티 낮은 이미지는 환자들의 머릿속에 해당병원이 오래된 병원이라는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도 있습니다.
멋진 컨텐츠와 양질의 이미지로 병원의 장점을 환자들에게 밝은 이미지로 각인시킨다면
신환으로의 전환율도 쉽게 높일 수 있을겁니다.
“혜윰은 왜 이렇게 블로그를 강조하나요?”
원장님과 상담하다보면 많이 듣는 이야기입니다.
아직 블로그라는 마케팅 채널의 특징에 대해서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블로그마케팅을 한다고 엉뚱한 대행사에 마케팅을 맡겼는데
별다른 전략없이 특정 몇몇 키워드 상위노출만 시켰던 업체를 만나다보니
실제 효과를 못보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병원 블로그마케팅!! 왜 블로그가 중요할까?”
최근 개원하신 원장님들은 대부분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실텐데요.
블로그가 중요한 이유는 비보험 환자가 병원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채널이기 때문입니다.
직접운영하시는 경우, 개설이나 운영에 별도의 비용이 들지도 않으며
제대로 운영한다면 비보험 신환창출에 가장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아파서 내원하는 보험환자들과 달리 비보험환자의 경우
병원을 선택하고 내원하는데까지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검색하고 비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 입장에서는 큰 치료를 받는 입장이니 정보 수집을 위해 조금이라도 더 노력하게 될겁니다.
병원의 위치나 내부 사진, 혹은 의료진 소개 등을 많이 볼테지만
블로그에서 이 병원은 어떤 진료를 잘하는 병원인지를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만약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 않다면 어떨까요?
큰 치료를 받으려고 정보를 얻고자 노력하는 환자들은 주변의 다른 병원에 다 뺏기고 계신 겁니다.
또한 환자의 입장에서는 본인들이 궁금해하는 정보가 오픈되지 않는 병원이라면
신뢰하기 어려운 곳이라는 생각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너무 강한 호객행위를 하는 것도 고객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테지만
호객행위를 전혀하지 않는 것도 고객입장에서는 접근하기 어려운 병원이 될겁니다.
이렇게 중요한 병원 블로그를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첫째, 병원의 장점을 어필하는 확실한 컨텐츠의 확보입니다.
주변의 다른 경쟁병원과 비교해서 우리병원만의 장점을 명확히 어필해야 합니다.
아무런 컨텐츠나 어필한다고하면 환자들은 이 병원이 뭘 잘하는 병원인지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팁을 하나 드린다면,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와 어필하고자 하는 컨텐츠가 일치되면 아주 좋을겁니다.
그러면 키워드에 따라 몇가지의 컨텐츠를 중복으로 어필할 수 있으니까요.
둘째는 이미지나 글의 퀄리티입니다.
환자들의 경우 이미지의 퀄리티로 병원의 분위기나 실력을 유추하기도 합니다.
양질의 컨텐츠를 예쁜 이미지로 홍보한다면 병원의 이미지도 개선시킬 수 있을겁니다.
퀄리티 낮은 이미지는 환자들의 머릿속에 해당병원이 오래된 병원이라는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도 있습니다.
멋진 컨텐츠와 양질의 이미지로 병원의 장점을 환자들에게 밝은 이미지로 각인시킨다면
신환으로의 전환율도 쉽게 높일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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