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치과와 차별화 전략이 필요한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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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4회 작성일24-07-22 20:44본문
치과 경영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원장님들은 마케팅과 관련해서 두가지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요.
첫 번째는 '어떻게하면 제한된 예산 안에서 최대한의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 이며,
두 번째는 '마케팅을 하면 매출이 과연 오를 것인가?' 입니다.
이러한 질문들은 간단한 답변으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많은 마케팅 회사들은 강력한 온라인 노출이 바로 매출 상승으로 직결된다고 주장합니다.
검색 엔진 최상단에 치과의 이름이 노출되는 것이 곧 환자 유입의 지름길이라는 논리입니다.
그러나 실제 현장에서는 이러한 주장이 늘 그대로 실현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환자들은 내원 전 3~5개 정도의 치과를 검색해서 비교하기 때문에,
노출 뿐만 아니라 콘텐츠도 신경써야 환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환자들이 관심있어 하는 콘텐츠는 치과의 원장님이 어떤 분인지,
어떤 진료를 잘하는지, 치과의 분위기는 어떠한지 등입니다.
이처럼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들 중에서 우리 치과만의 명확한 강점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환자들에게 마케팅을 통해서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강점 발견에 어려움이 있다면, 단점을 역으로 바라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단점의 이면에는 장점이 숨어있기 때문이죠.
그 다음 단계는 경쟁 치과의 콘텐츠 분석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치과마케팅 환경에서,
타 치과가 어떤 메시지로 환자들을 유혹하는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그들과 동일한 콘텐츠로 환자들에게 접근하는 것이 아닌,
우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경쟁 치과가 놓친 부분이나 다르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들에게 우리 치과만의 차별화된 강점과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우리의 콘텐츠를 어떻게 창의적으로 구성하고,
환자들에게 어떻게 매력적으로 포장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강점을 뛰어난 카피라이팅과 전문적인 디자인으로 잘 포장해야 하는 것이죠.
이렇게 만들어진 효과적인 콘텐츠를 통해,
환자들의 마음속에 우리 치과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서 주변의 가망환자들에게 우리치과만의 특별한 이미지가 만들어질 것이고,
그 이미지가 우리치과에 내원해야하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차별화 전략을 구축하고 실현한다면
같은 마케팅을 진행하다고 하더라도 그 효과가 배가될 것입니다.
가장 좋은 마케팅 전략은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입니다.
온라인상에서 노출이 되어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노출된 후 환자들을 우리의 홈페이지로 유도해야하고
그 후 치과로까지 내원시키려면 경쟁치과와 차별화된 우수한 콘텐츠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원장님들은 마케팅과 관련해서 두가지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요.
첫 번째는 '어떻게하면 제한된 예산 안에서 최대한의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 이며,
두 번째는 '마케팅을 하면 매출이 과연 오를 것인가?' 입니다.
이러한 질문들은 간단한 답변으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많은 마케팅 회사들은 강력한 온라인 노출이 바로 매출 상승으로 직결된다고 주장합니다.
검색 엔진 최상단에 치과의 이름이 노출되는 것이 곧 환자 유입의 지름길이라는 논리입니다.
그러나 실제 현장에서는 이러한 주장이 늘 그대로 실현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환자들은 내원 전 3~5개 정도의 치과를 검색해서 비교하기 때문에,
노출 뿐만 아니라 콘텐츠도 신경써야 환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환자들이 관심있어 하는 콘텐츠는 치과의 원장님이 어떤 분인지,
어떤 진료를 잘하는지, 치과의 분위기는 어떠한지 등입니다.
이처럼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들 중에서 우리 치과만의 명확한 강점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환자들에게 마케팅을 통해서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강점 발견에 어려움이 있다면, 단점을 역으로 바라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단점의 이면에는 장점이 숨어있기 때문이죠.
그 다음 단계는 경쟁 치과의 콘텐츠 분석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치과마케팅 환경에서,
타 치과가 어떤 메시지로 환자들을 유혹하는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그들과 동일한 콘텐츠로 환자들에게 접근하는 것이 아닌,
우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경쟁 치과가 놓친 부분이나 다르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들에게 우리 치과만의 차별화된 강점과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우리의 콘텐츠를 어떻게 창의적으로 구성하고,
환자들에게 어떻게 매력적으로 포장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강점을 뛰어난 카피라이팅과 전문적인 디자인으로 잘 포장해야 하는 것이죠.
이렇게 만들어진 효과적인 콘텐츠를 통해,
환자들의 마음속에 우리 치과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서 주변의 가망환자들에게 우리치과만의 특별한 이미지가 만들어질 것이고,
그 이미지가 우리치과에 내원해야하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차별화 전략을 구축하고 실현한다면
같은 마케팅을 진행하다고 하더라도 그 효과가 배가될 것입니다.
가장 좋은 마케팅 전략은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입니다.
온라인상에서 노출이 되어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노출된 후 환자들을 우리의 홈페이지로 유도해야하고
그 후 치과로까지 내원시키려면 경쟁치과와 차별화된 우수한 콘텐츠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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